건너뛰기 메뉴



소비자중심경영
새로운 도시가치를 창조하는 스마트 공기업

소비자중심경영

공정거래위원회(한국소비자원) 주관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기업

부천도시공사는 공정거래위원회(한국소비자원)에서 인증한 소비자중심경영 기업입니다.

  • 2014년 7월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최초 획득 후 2년마다 재평가를 받아 지방공기업으로는 가장 오랜 기간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유지
  • 2019년 12월 소비자중심경영 확산 및 소비자 권익 향상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 받아 한국소비자원 소비자중심경영 우수기업 표창 수상
소비자품질경영 우수기업 인증서
소비자품질경영 우수기업 인증서
소비자중심경영 우수기업 표창
소비자중심경영 우수기업 표창

소비자중심경영(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인증 제도란?

  •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심사하는 소비자기본법에 근거한 인증제도 (인증기관 : 공정거래위원회, 운영기관 : 한국소비자원)
소비자의 소리(voc)->서비스 제품기획 구매 품질 영업 생산 홍보 물류=LSP: leadership리더쉽 System시스템 Performance성과->소비자효율증대 소비자 권익증대

한국소비자원(소비자중심경영) 바로가기

소비자중심경영(CCM) 추진 전략

ccm비전: New Start! 고객중심의 Life Partner/ ccm목표:안전시설 365일, 행정안전부 고객만족도 100점
고객 및 주민의 신뢰회복으로 CCM 우수 공기업 실현 / 전략과제: 1.CCM조직역량 강화 2.고객 및 주민참여 확대 3.고객과 주민지향 서비스품질관리 4.CCM 평가 및성과보상 ccm비전: New Start! 고객중심의 Life Partner/ ccm목표:안전시설 365일, 행정안전부 고객만족도 100점
고객 및 주민의 신뢰회복으로 CCM 우수 공기업 실현 / 전략과제: 1.CCM조직역량 강화 2.고객 및 주민참여 확대 3.고객과 주민지향 서비스품질관리 4.CCM 평가 및성과보상

소비자중심경영(CCM) 조직도

CEO(최고경영자)
- 감사팀
CCO(최고고객책임자)
[경영본부장]
CCM자문위원회/고객(시민)모니터/CCM위원회/CCM리더(학습동아리)
경영본부:  경영기획부 , 스마트도시정보부                                                              
개발사업본부: 도시개발부
시설운영본부
-안전기술팀
:주차사업부,체육사업부, 레포츠사업부, 공공사업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