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도시공사, 설맞이 「전통시장 장보기」행사 추진으로 지역경제에 온기 더해
- 작성자
- 전**
- 등록일자
- 2026년 2월 12일 10시 36분 4초
- 조회
- 33
- 설 명절맞이 지역경제 활성화 종합지원, 전통시장부터 공영주차장 무료까지 -
부천도시공사(사장 하정수)가 2월10일부터 2월13일까지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진행한다.
부천도시공사 직원들이 직접 전통시장을 방문해 제수용품과 생필품 등을 구매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지역 상인들과의 소통을 통해 상생의 의미를 더할 예정이다.
공사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2012년 원미종합시장을 시작으로 2023년 4월에는 부천시전통시장상인연합회와 업무협약을 체결, 부천시 모든 전통시장과 결연을 맺고 있다.
올해도 매년 지속적으로 진행해 온 임직원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와 더불어 도농교류 증진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부천시에서 주관하는 농산물 직거래장터에도 참여해 국내산 농산물 소비에도 앞장섰다.
하정수 사장은 “전통시장은 지역경제의 근간이 되는 소중한 공간”이라며 “이번 장보기 행사가 지역 상인들께 작은 힘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공사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부천도시공사는 전통시장 이용 편의를 위해 전통시장 이용 고객에 한해 인근 공영주차장의 1시간 주차료를 감면하고 있다. 향후 운영 시설 개방을 통한 전통시장 이용 편의 증대에 노력을 기할 예정이다.
또한 설 연휴 기간 동안 시청과 구청 등 공공기관에서는 시민들의 편의를 위해 주차장을 무료로 개방할 예정이다. 무료 개방 대상 주차장 및 세부 일정은 공사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