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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천도시공사, 2025. 국민신문고 민원처리 공공기관 실태 점검 전국 2위 「최우수」기관 선정

작성자
최은영
등록일자
2025년 4월 10일 13시 51분 9초
조회
142

부천도시공사, 2025. 국민신문고 민원처리 공공기관 실태 점검

전국 2최우수기관 선정

 

부천도시공사(사장 원명희)가 국민권익위원회가 주관한 ‘2025년 국민신문고 민원처리 공공기관 실태 점검에서 전국 2,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며 민원 대응 역량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이는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우수기관에 선정된 데 이어 이룬 괄목할 만한 성과다.

 

올해부터는 기존의 우수 평가 외에도 평가 그룹 내 상위 3개 기관을 별도로 선정해 최우수 기관으로 지정했으며, 부천도시공사는 A유형(민원처리량 연 1천 건 이상) 전국 53개 기관 중 2위를 차지하며 당당히 이름을 올렸다.

 

이번 실태 점검은 2024년 한 해 동안 국민 신문고를 통해 접수·처리된 민원을 바탕으로, 285개 공공기관을 A·B·C유형으로 구분해 실시됐다.

처리시간 준수율 접수신속도 이송신속도 담당자 안내율 민원만족도 미처리민원 등 6개 항목을 평가 기준으로 삼았으며, 종합점수에 따라 우수(80점 이상)’, ‘보통(60점 이상)’, ‘미흡(60점 미만)’ 3단계로 등급이 부여됐다.

부천도시공사는 민원 접수부터 처리까지의 전 과정에서 신속하고 정확한 대응 체계를 구축해 왔다. 특히, 신속한 민원 배정 및 이송, 처리기한 준수를 위한 내부 알림시스템 운영, 담당자 지정 및 안내 강화 등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여 왔다.

 

원명희 사장은 민원은 시민과 소통하는 가장 직접적인 창구인 만큼, 한 건 한 건에 담긴 목소리에 진심으로 귀 기울이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앞으로도 민원 처리 품질을 더욱 향상시키고, 시민에게 신뢰받는 공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1. JPG 파일 [사진] 최우수기관.jpg [ Size : 243.25KB , Down : 28 ] 미리보기 다운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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