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도시공사, 인권경영 및 윤리적 소비문화 확산 위한 '찾아가는 공정무역 티파티' 행사 개최
- 작성자
- 전**
- 등록일자
- 2025년 9월 10일 8시 45분 33초
- 조회
- 148
부천도시공사, 인권경영 및 윤리적 소비문화 확산 위한 ‘찾아가는 공정무역 티파티’행사 개최
시민과 함께하는 공정무역 체험·인권경영 홍보로 사회적 가치 실현
부천도시공사(사장 원명희)는 지난 5일 송내국민체육센터에서 부천공정무역협의회와 함께 시민과 센터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공정무역 티파티(Tea Party)’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공정무역 가치 확산과 인권경영 인식 제고를 위해 마련되었으며, 공정무역 제품 체험 및 홍보, 인권경영 안내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행사장에서는 커피, 계피차, 바나나, 초코과자, 마스코바도 설탕 등 공정무역 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었고, 공정무역 퀴즈·4행시 짓기·응원의 말 이벤트 등 시민 참여형 프로그램도 운영됐다. 특히, 텀블러를 지참한 시민에 한해 음료 시음을 제공하여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고 ESG 경영을 실천하는 의미를 더했다.
또한 공사는 인권경영 리플릿을 배포하며, 시민들에게 인권경영 추진 의지와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노력을 적극 알렸다. 행사에 참여한 시민들은 “즐겁게 배우고 체험하면서 공정무역을 가까이 느낄 수 있었다”며 “앞으로 윤리적 소비에 동참하겠다”는 반응을 보였다.
원명희 부천도시공사 사장은 “공정무역은 나눔과 연대를 실천하는 중요한 가치”라며, “앞으로도 인권경영을 기반으로 공정무역 인식 확산과 ESG 실천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