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도 하반기 사랑의 헌혈 행사
- 작성자
- 전**
- 등록일자
- 2025년 10월 24일 14시 7분 38초
- 조회
- 21
부천도시공사, 정기「사랑의 헌혈 」진행
▶ 대한적십자사 인천혈액원 협업, 지역 내 혈액수급 안정화 기여
부천도시공사(사장 원명희)는 「사랑의 헌혈 운동」행사를 도시공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10월24일에 부천종합운동장에서 진행했다고 20밝혔다. 이번 행사는 대한적십자사 인천혈액원과 협업을 통해 지역 내 혈액 수급 안정화에 기여하고, 생명 나눔의 소중한 가치를 실천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한 원활한 기부를 위해 희망 참여자에 한해 헌혈증서를 기부받았다.
「사랑의 헌혈 운동」행사는 2013년 이후 매년 실시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330여 명의 공사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헌혈에 동참했다. 공사는 ‘헌혈 공가제’ 및 ‘헌혈증 기증자 실적 가점제’ 등을 운영하며 헌혈 참가에 직원들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특히 시민체육팀 김욱남 주임의 경우 헌혈 30회를 달성하여 대한적십자사로부터 ‘헌혈 유공패-은장’을 수상한 사례가 소개돼 정기적인 헌혈 참여를 통해 꾸준한 생명 나눔을 실천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원명희 사장은 “생명을 살리는 작은 나눔이 지역사회에 미치는 영향력에 대해 다시한번 상기해볼 수 있는 기회”라며 “수혈이 필요한 이웃들의 소중한 생명을 위한 사랑의 헌혈 행사를 지속 적으로 진행 하겠다”고 말했다. 2026년도 상반기 「사랑의 헌혈 운동」 행사는 3월 예정이다.